모바일바다이야기 65.rsk396.top 바다이야기 꽁머니 환전 > 질문답변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질문답변

모바일바다이야기 65.rsk396.top 바다이야기 꽁머니 환전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담어오채 작성일24-12-22 13:10 조회1회 댓글0건

본문

손오공 93.rsg385.top 바로가기 황금성사이트



손오공 70.rsg385.top 황금성사이트



손오공 88.rsg385.top 황금성사이트



손오공 91.rsg385.top 황금성사이트



손오공 88.rsg385.top 황금성사이트



손오공 53.rsg385.top 황금성사이트



손오공 84.rsg385.top 황금성사이트



손오공 88.rsg385.top 황금성사이트



손오공 38.rsg385.top 황금성사이트



손오공 80.rsg385.top 황금성사이트



손오공 54.rsg385.top 황금성사이트



무료바다이야기 무료 야마토게임 신천지게임랜드 신천지사이트 해물어 골드몽 신천지게임 하는곳 우주전함야마토먹튀 오션파라 다이스 사이트 인터넷신천지 카카오야마토먹튀 바다이야기주소 신 천지 게임 야마토게임후기 바다이야기앱 바다이야기온라인 바다이야기 모바일신천지모바일 오션파라다이스 게임 황금성온라인 바다이야기기계가격 게임몰릴게임 신천지3.0 바다이야기 게임방법 바다이야기시즌7 오션슬롯 바다이야기 게임 황금성게임다운받기 릴게임황금포카성 모바일 게임 공략 10원야마토 바다이야기pc게임 바다이야기 먹튀 우주전함야마토2199 파친코게임다운로드 릴게임 슬롯머신 잭팟 종류 바다이야기 무료체험 바다이야기코드 바다이야기다운로드 모바일릴게임 접속하기 슬롯 무료스핀 사이다쿨게임 pc릴게임 강원랜드 슬롯 잘 터지는 기계 바다이야기 배당 손오공릴게임 바다이야기기계 오락실황금성 오션슬롯주소 황금성2 야마토연타 야마토게임2 온라인바다이야기게임 릴 야마토 릴게임 무료머니 바다이야기 무료 슬롯게시판 황금성동영상 바다이야기 슬롯 오션파라다이스게임 동영상황금성 황금성게임다운로드 우주전함 야마토 2202 카지노 슬롯머신 잭팟 야마토2게임다운로드 잭팟 백경게임공략방법 오션파라 다이스하는방법 알라딘바로가기 사다리게임주소 손오공 게임 다운 황금성배당 카카오 야마토 먹튀 키지노릴게임 최신바다이야기게임 오션바다이야기게임 황금성게임장주소 무료 야마토 게임 한국파칭코 무료슬롯 얌얌 슬롯릴게임 해외축구일정 릴게임신천지사이트 도그하우스 하는법 바다이야기 파칭코 바다이야기 무료머니 일본야마토 모바일오션파라다이스7 황금성 바다이야기 환전 가능 바다이야기 2화 온라인슬롯 배팅법 릴게임골드몽사이트 매장판 pc 바다 이야기 다운 릴게임 온라인 씨엔조이 바다이야기게임다운로드 매장판 슬롯머신 777 카지노 슬롯머신 잭팟 황금성어플 무료 메가 슬롯 머신 상품권릴게임 무료바다이야기게임 바다이야기동영상 릴게임판매 야마토게임무료다운받기 손오공 게임 다운 백경게임하는곳주소 야마토2게임다운로드 바다이야기 슬롯 인터넷오션파라다이스 야마토 바다이야기먹튀 바다이야기고래 777 잭팟 릴게임 사이트 도메인 슬롯사이트 슬롯머신 원리 바다시즌7게임 잘터지는 슬롯 손오공게임하기 온라인백경 야마토 릴게임 이용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하는 게임사의 사회공헌은 무엇이 다르고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까? 이에 지난 17년간 게임문화체험관을 40개 설립하고, 장애학생들의 e스포츠 올림픽이라 불리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주최, 다양한 게임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게임콘서트, 게임 꿈나무 육성에 힘쓰는 게임아카데미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넷마블문화재단을 방문했다.
재단을 방문해 만난 이나영 사무국장은 CJ와 두산 본사에서 CSR을 담당한 인물이다. 지난 2015년 넷마블에 합류해 CSR 팀을 운영하고, 2018년 재단 출범 이후 사무국장으로 넷마블의 사회공헌 최전선에서 활약하고 있는 인물이다. 이 사무국장은 넷마블문화재단은 오랜 기간 지속적인 사업 전개를 통해 전문성을 갖춘 재단이라고 소개했다 수학학원강사 . 이나영 사무국장과 인터뷰를 통해 넷마블문화재단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
아래는 현장에서 진행된 질의응답 전문이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


Q. 먼저 재단과 본인에 대한 간략한 좋은징글벨락체 소개를 부탁합니다.
A. 재단 사무국장을 맡고 있는 이나영입니다. 사회공헌 그리고 문화공헌 관련 업무를 20년 정도 진행했습니다. 넷마블 합류 전에는 CJ와 두산 본사에서 CSR을 담당했습니다. 넷마블에는 2015년 합류해 CSR 팀을 맡았습니다. 그리고 넷마블 창업주인 방준혁 님께서 사회적인 가치를 실현하는 것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재 국민은행 직무소개 단을 설립하자는 이야기가 나왔고,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018년 문화부 산하 재단으로 탄생했습니다.
Q. 넷마블문화재단이 가진 강점은 무엇인가요?
A. 넷마블문화재단은 지속성, 전문성, 진정성을 중요시하며 보여주기식 사업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소리 소문 없이 진행하고 있어서 저희가 조금 아쉬울 정도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개통현금지급 사회공헌 활동도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CSV(공유가치 창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등에 따라 변화해오고 있습니다.
넷마블은 창립 초부터 사회공헌 활동에 의지를 가지고 진행해 왔으며 지속성이 굉장히 긴 것이 특징입니다. 대표적인 활동이 지난 17년간 진행하며 40개를 설립한 넷마블게임문화체험관입니다. 이처럼 지속성을 가지 농협 예금금리 고 활동을 해서 매년 사업을 더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전문성도 강화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냥 돈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기획과 운영도 함께하는 등 더 긴밀하게 협업하고 있습니다.



게임콘서트로 강연자로 나선 전용준 게임 캐스터


Q. 재단 설립 이후 변화가 있나요?
A. 기존부터 이어오고 있는 활동도 있고, 2018년 재단 설립 이후에는 더 체계화가 이뤄져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장애인 쪽도 더 좋아졌고, 아카데미도 소규모 지원하다가 이제는 제주도에서까지 관심을 많이 보여줄 정도로 파급성이 커졌습니다. 그리고 넷마블 장애인 선수단도 운영하고, 어깨동무 문고도 만들어서 다양성 관련된 출판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재단에서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는데요. 사업별로 이야기해 주실 수 있을까요?
A. 넷마블문화재단의 집중 영역은 크게 세 가지 분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입니다.
문화 만들기는 대표적 사업으로 장애인을 위해 복지관이나 특수학교 등에 넷마블게임문화체험관을 만들고 운영까지 도와주는 것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체험관은 17년에 달하는 시간 동안 진행된 사업이며, 처음에는 장애학생이 다니는 학교를 중심으로 시작했고 지금은 복지관으로 넓혔습니다. 학교에서 지역 복지관으로 넓히다 보니 장애학생은 물론 노인이나 중년 분들도 오셔서 참여합니다. 도움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가려고 합니다. 물론 투명성과 운영 확인을 위해 공모를 받고 심사, 실사 과정을 거칩니다. 공간 관리를 위해 매뉴얼을 만들어서 제공하고 교육 시 세팅 방법, 관련 지표를 만들어 이용률과 변화를 확인합니다. 이런 부분이 오래 지속해온 강점이 아닐까 합니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도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1,500여 명 이상이 참가하는 전국 최대 규모입니다. 또 일반 대중도 와서 들을 수 있는 게임콘서트도 있습니다. 게임콘서트에서는 성인이나 가족분들은 물론 대학생들도 참가해 주십니다. 콘서트 주제는 조사를 통해 관심 있는 영역을 정하고 진행합니다. 최근에는 전용준 캐스터가 참가해 주시기도 했고요.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제2회 게임소통포럼


인재 키우기 방면에서는 교육 쪽 사업들이 있습니다. 넷마블게임아카데미와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등이 있고, 지금은 코딩 교육 학원도 많은데 아카데미에서는 실무에 있는 분들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게임 교육에 나서 많은 도움을 주고 계십니다. 또 게임 세계관을 더 발전시키고 윤리적으로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윤리교육도 진행합니다.
또 넷마블게임소통학교에서는 게임을 잘 이용하면 좋은 점을 알리고 있고, 부모와 자녀의 시각차를 줄이는 데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게임은 4차 산업 주역이고 코딩도 학교에서 배우는 등 점점 확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존 소통교육은 학교에 찾아가서 교육을 했는데, 지금은 요청이 점점 많아져서 아예 별도 공간에서 포럼과 워크숍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음 나누기는 문화적인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어깨동무 문고를 통해 다양성을 존중하고자 합니다. 또 저희는 처음부터 장애인 문화에 많은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그리고 게임 속에는 장애가 없잖아요. 그런데 체육에서는 장애인 분들이 소외되어 왔습니다. 체육도 문화 활동의 한 측면으로 보고 넷마블조정선수단을 창단했습니다.



넷마블조정선수단


선수들이 재능이 있고 기량이 출중하지만, 현실적으로 운동에 전념하기 힘든 문제가 있어 성장이 더뎠습니다. 이에 선수들을 고용해 선수단을 창단해 선수들이 운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고, 선수들이 전국대회에서 메달을 획득하고 있으며, 2024 파리 패럴림픽에도 참가해 국위선양을 하는 모습이 정말 뿌듯했습니다.
Q. 다양한 사업 중 특히 반응이 좋은 사업이 있나요?
A. 신청자가 많이 몰리는 것은 게임콘서트입니다. 많은 신청자가 몰리고 있습니다. 사업을 시작하고 코로나 19가 있어 쉽지는 않았지만, 지금은 유튜브로 함께 중계하기도 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 사옥에서 진행하고 있는데 지금 전국 각지에서 오십니다. 그리고 소통교실에도 많이 신청이 몰리고 있으며, 게임아카데미 사업에도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넷마블게임문화체험관 40호


Q. 박물관도 곧 개장할 예정입니다. 소개를 부탁합니다.
A. 정말 많은 분이 참여해서 게임의 역사를 볼 수 있는 박물관을 만들고 있습니다. 저희가 모바일 게임 사업을 주도했던 회사이기도 하고 게임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공간이 생기는 점에서 더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임직원도 동참하고 있고 각 게임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프로그램에 적용하려고 합니다. 규모는 약 1000제곱미터(약 300평) 정도 됩니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


Q. 마지막으로 넷마블문화재단의 앞으로의 모습에 대해서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재단의 활동은 지속성에 방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오프라인 교육은 서울과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지만 지방에서도 수요가 많아 확대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내후년 정도에 10년이 되는 사업들이 있습니다. 그런 사업들이 어떤 성과를 거뒀는지 점검도 하려고 하고 있으며, 다양한 활동을 지역사회와 더 밀접하게 연결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2018년 설립한 재단이 벌써 6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기존에 잘되고 있는 사업 말고도 신규 사업도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5년간은 사업을 만들고 세팅하는 데 집중했다면, 이제는 재단의 2.0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사업을 더 고도화하고 파급력을 늘릴 수 있을지 고민하고 하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또 다양한 우수 사례를 널리 알리고 싶은 마음도 큽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hyemil.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