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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촌체험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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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다녀간 두 자신이 촌스럽기는. 예방 평사원으로[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콘텐츠 이용자 10명 중 9명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콘텐츠 이용행태 조사 [사진=콘진원]


22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의 ‘2024 콘텐츠 이용행태 조사’와 ‘2024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이용행태 조사’에 따르면, 국내 OTT 이용률이 89.3%로 모든 콘텐츠 유형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콘텐츠 이용행태 조사에서는 OTT를 포함한 콘텐츠 분야별 이용 현황을 처음으로 종합적으로 분석했다. 결과에 따르면 OTT(89.3%)가 가장 높은 이용률을 기록했으며, 뒤를 이 산업은행 시험 어 음악(65.3%), 애니메이션(22.4%), 만화·웹툰(19.1%), 캐릭터 구매(8.6%) 순으로 조사됐다. 특히 OTT는 50대 이하 전 연령층에서 90%를 넘는 높은 이용률을 보였다.
젊은 층의 콘텐츠 소비가 두드러졌다. 20대는 OTT(99.6%)와 음악(80.1%), 만화·웹툰(50.3%)의 이용률이 높았으며, 10대는 애니메 아파트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면제 이션(50.4%)과 캐릭터 구매(19.4%)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애니메이션 이용자의 51%가 만화·웹툰을 함께 소비했으며, 만화·웹툰 이용자의 21.7%는 캐릭터 상품 구매를 병행한다고 응답해 콘텐츠 간 연계 소비 현상이 확인됐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이용행태 조사에서는 OTT 플랫폼의 요금제와 콘텐츠 다양화로 인해 변화하는 이용 패턴이 삼성선물 주목받았다. 유튜브의 경우 이용자 중 14.6%가 프리미엄 요금제를 선택했으며, 20대(27.6%)와 30대(28.3%)의 비중이 특히 높았다. 국내 OTT인 티빙에서는 스포츠 중계를 보기 위해 유료 구독을 선택한 비율이 15.4%로, 30대(30.6%)와 남성(75.8%) 비중이 두드러졌다.
또한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 등 주요 OTT 우리카드 현금서비스 플랫폼이 계정 공유 제한 정책을 도입하면서 유료 OTT 플랫폼의 계정 공유율은 전년 대비 약 12%포인트 감소해 57%로 집계됐다.
/서효빈 기자(x40805@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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